세액공제 보험도 연말정산 가능한가요?


연말정산 세액공제 보험도 가능한가요?




연말정산 시기가 돌아오고 있습니다. 보험도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.



직장인들에게는 12월 연말이면 신경 써야 할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. 바로 13월의 월급, 연말정산이 그것입니다. 다들 꼼꼼히 준비하고 계산가요? 보험도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연말정산 세액공제 가능한 보험 알아볼까요?






 1   

연말정산 세액공제 가능한 보험 알아볼까요?


첫 번째, 보장성보험 가입자는 연말정산 시 납입보험료에 대한 세액공제 가능합니다. 근로자가 소득세법상 종신보험, 자동차보험 등 보장성보험에 가입한 경우 연말정산 시 연간 100만원 한도 내에서 보험료의 13.2%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액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. 특히, 장애인을 피보험자 또는 보험수익자로 하는 장애인전용 보장성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는 연간 10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 보험료의 16.5%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.




 2   

연말정산 세액공제 가능한 보험 알아볼까요?



두 번째, 연금저축보험은 연말정산 시 납입보험료에 대한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. 소득세를 납부하는 근로소득자나 자영업자가 연금저축상품에 가입했다면 연 40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한 보험료의 13.2%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. 만약, 연금저축 가입자의 연간 종합소득 금액이 4,000만원 이하이거나 근로소득만 있는데 총 급여액이 5,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세제혜택을 우대 (16.5%)받을 수 있습니다.

연말정산 세액공제 가능한 보험 알아볼까요?





작은 거 같지만 연말정산 세액공제는 꼼꼼히 챙겨야 세테크를 잘 할 수 있습니다.
보험을 통해서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가능하다는 사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. 연말정산 세액공제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

댓글 없음

참고: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Powered by Blogger.